PROGRAMS     

 투어명 또는 방문국가
 입력해주세요

 

 
여행
    소개서 보기
    리스트 보기
자세히 보기
    지도로 보기
G 남미(39)
G 중미(20)
G 아시아(45)
G 아프리카(39)
G 북아프리카/중동(7)
G 오세아니아(15)
G 유럽(27)
G 북미(18)
G 극지(1)
G 갈라파고스(2)
G 세계일주(2)

세계여행정보

  볼케이노 트레일[JGS] 20일
    개요  |  상세일정  |  출발일&가격확인 / 참가신청  |  취소규정  |  Before You Go  |  ShoeCast  | 문의하기 



Day 1 인천/경유지
인천공항을 출발합니다.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Day 2 Antigua, Guatemala
개인 일정에 맞게 도착합니다. 오늘은 오후에 있을 그룹 미팅 외에 계획된 활동이 없습니다. 도착 후 호텔 리셉션에 있는 게시판에서 미팅 장소와 시간 등을 확인하세요. 미팅 시에는 여러분의 여권과 여행자 보험 서류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과테말라는 진귀하고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푸른 산과 화산, 거대한 화산 호수, 굽어있는 열대 강, 카리브해,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정글, 수천 가지 새와 꽃 그리고 동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안티구아는 과테말라의 수도로 200년 이상 번영해 온 곳입니다. 1773년 지진으로 인해 많은 유산이 파괴됐지만 아직까지 부분적인 식민 도시 유적을 간직하고 있어 다양한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투어 리더가 여러분 스스로 여행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 도보 투어를 시켜 줄 것입니다. 나무가 우거진 자갈길을 걸어봅니다. 울창한 산, 깊은 계곡은 아름다움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중심지의 센트럴 파크는 늦은 오후와 이른 저녁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이곳 남쪽 편에 있는 여행자 안내소에서 지도 얻어 둘러보세요. 박물관도 좋고 예쁜 마을도 구경할 만 합니다. 세계적으로 맛있기로 소문난 과테말라의 커피를 맛보는 것도 놓치면 안될 즐거움입니다.

이곳에서 살만한 물건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우선 마을에서 직접 짠 최고 품질의 직물과 아름다운 문양으로 디자인 된 나무로 만들어진 베틀, 그리고 가죽으로 만들어진 베틀입니다. 조각된 옥이나 보석은 공장과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은 가공품 역시 잘 팔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도자기나 골동품 역시 최상급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액티비티로는 마카다미아 너츠와 커피 농장 방문, 그리고 안티구아 주변 언덕에서의 자전거 여행, 살사 레슨 등이 있습니다.





Day 3 ~ 4 Copan, Honduras
소요 시간: 8시간

온두라스의 코판은 마야 문명기 때 만들어진 유적 중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소문난 곳입니다. 코판 유적은 주로 아크로폴리스라 불리는 대신전과 그 북쪽에 위치한 대광장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아크로폴리스는 계단형 아래쪽과 피라미드로 구성돼 있습니다. 고대 신전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1980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으며 마야 유적으로뿐만 아니라 예술적인 독특함까지 갖추고 있답니다. 광장에는 복잡하게 새겨진 다양한 조각 등과 계단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 주변에서는 언덕 위에서 말을 타거나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글 수도 있습니다.





Day 5 ~ 7 Roatan Island
소요 시간: 12시간

꼬박 하루를 이동한 후 페리를 타고 도착하는 곳은 흡사 파라다이스와도 같은 로아탄섬(Roatan Island)입니다. 이곳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산호초에 둘러 쌓여 있어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로 꼽힙니다. 파란 수정같이 빛나는 카리브 해에서 수영과 다이빙, 스노클링을 즐겨보고 모래 사장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해 보세요. 아울러 이곳에서는 스페인어에서 조금 해방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영국의 식민지였던 관계로 현지인들 대부분 영어를 구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로아탄 주변 해양 생태계에는 수천 종 이상의 아름다운 열대어들이 가득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곳에 몇 일씩 묵으면서 코코넛 야자수 나무 아래 즐거운 한 때를 보낸답니다. 맛있는 해산물과 자전거, 스쿠터를 타고 즐기는 바닷바람 또한 최상입니다. 식물원과 호아탄 박물관, 샌디베이 해양 과학 연구소 등도 추천합니다.





Day 8 Leon
소요 시간: 2.5시간(비행시간) 4.5시간(버스이동)

길고 지루한 버스 여행 대신 온두라스의 수도 테구시갈파(Tegucigalpa)까지 비행기를 이동합니다. 도착 후에는 니카라과의 레온까지 다시 버스로 이동합니다.

레온은 1857년까지 식민지 시대 수도 역할을 담당했으며 아직까지도 문화 활동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나카라과의 첫 번째 대학 역시 이곳에 1912년 만들어졌으며 이후 많은 대학들이 들어섰답니다. 잘 보존된 스페인 풍의 식민 건물과 교회, 성당들은 중앙 아메리카에서도 가장 큰 편에 속한답니다. 1847년 이곳에서 시작된 공사는 100년 이상 계속되기도 했습니다.

길거리를 방황하면서 산디니스타 운동 당시 희생됐던 많은 용사들과 열사들의 모습이 담긴 벽화를 찾아보고 소용돌이치던 역사의 한 부분을 기록하고 있는 박물관도 방문해 보세요.





Day 9 ~ 10 Granada
소요 시간: 12시간

니카라과는 최근 들어 친절한 사람들과 천혜의 자연 경관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라나다의 매력은 활화산과 그 주변의 호수, 그리고 손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에 있는데요, 하이킹을 하거나 호수에서 크루즈를 타 볼 수 있고 시장을 구경하거나 박물관에 다녀올 수도 있답니다. 그라나다를 둘러보는데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도보로 투어리더는 여러분들이 여행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가벼운 오리엔테이션 도보 투어를 시켜 줄 것입니다.

그라나다는 니카라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면서 가장 오래된 도시로 스페인 식민지 시절의 특징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녁으로도 따뜻하기 때문에 방문을 열어놓고 흔들의자에 앉아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자갈길을 따라 예쁜 색깔로 칠해진 빌딩을 보다 보면 광장 주변에서 현지 음악을 연주하는 다양한 거리 악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자유시간 이후 몇 시간 동안은 니카라과 호수에서 보트 투어에 나서게 됩니다. 활화산 근처에 가 보거나 도자기 등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시장에 가볼 수도 있습니다.





Day 11 ~ 12 Ometepe 아침1, 저녁2
소요 시간: 5시간

나카라과호에 솟아오른 화산 두 개로 이뤄진 섬, 오메테페(Ometepe)에 도착합니다. 여러분은 이곳에 사는 현지인들과 이틀간 생활하게 됩니다. 아침과 저녁은 현지 가정에서 준비해 줄 것입니다.

달콤한 바다(La Mar Dulce)라 불리는 니카라과 호수는 중앙 아메리카에서 가장 큰 호수로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민물호수입니다. 45개의 강이 호수로 흘러 들어오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민물 상어가 목격되기도 합니다. 이곳에 있는 화산은 1610m인 Volcan Concepcion과 1340m인 Volcan Maderas입니다. 다양한 야생동물 또한 목격할 수 있는데 녹색 앵무새나 소리지르는 원숭이(Howler monkeys)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몇 개의 바나나 농장을 통과하면서 현지 니카라과인들의 삶을 관찰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것입니다. 도전을 즐긴다면 화산으로의 하이킹도 준비돼 있습니다. 아니면 해변에서 수영을 즐기거나 정글에 다녀와 보는 것도 좋습니다.





Day 13 ~ 14 Monteverde, Costa Rica 아침1
소요 시간: 10시간

이제 코스타리카의 몬테베르데 운무림 보존지구(Monteverde Cloud Forest)로 떠납니다. 뒤로 지구에서 손꼽히는 절경 니코야 반도(Nicoya Peninsula)가 보이니 카메라 챙기는 것 잊지 마세요. 이 아름다운 파라다이스에서 여러분은 이틀간 머물게 됩니다. 현지 가이드는 이 지역 및 생태계 등에 대해 매우 다양한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질문을 주저하지 마세요.

아울러 이곳에 사는 주민들은 치즈 공장이나 예술가 집단 등 협동 조합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방문할 가치고 충분한 곳들 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중남미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새, 케찰(Quetzal)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아울러 사탕수수나 커피 농장 등 다양한 지역 농업 및 코스타리카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엘 트라피체 투어(El Trapiche Tour)’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투어를 따라가다 보면 코스타리카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짚라이닝(Ziplining) 액티비티를 신청했다면 13일째 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몬테베르데는 빽빽한 숲으로 덮여있어 여러분이 둘러보는 지역은 일부분에 불과합니다. 운무림은 열대우림과 흡사하지만 비가 오는 것 과 달리 일정한 수분이 대기 가득 차 있는 상태로 약간의 차이가 있답니다. 이곳 운무림은 1,600헥타르로 다양한 야생동물의 보고가 되기도 합니다. 식물만 해도 2,000종이 넘고 320여종의 새가 살고 있으며 100여종 이상의 포유류가 있습니다. 공원에서 일어나는 모든 수익은 지역사회를 위해 쓰여집니다.





Day 15 ~ 16 La Fortuna / Arenal
소요 시간: 4시간

라포르투나(La Fortuna)는 화산 근처 마을로 모험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옵션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니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자연 산책로를 통해 하이킹을 하거나 라포르투나 폭포에서 수영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발사 강(Balsa Rivers)에서 하루 종일 즐기는 래프팅과 동굴 탐험, 산악 바이킹 체험, 말 타기 등도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즐거운 탐험 후에는 캐노피 그늘 아래서 휴식을 취하거나 따뜻한 자연 온천을 즐겨 보세요.

만약 코스타리카 아드레날린 테마 팩을 사전 예약했을 경우, 15일 째 날 시작할 것입니다.

코스타리카의 북부 평야에 위치한 아레날 화산(Arenal Volcano) 동남쪽 해안에는 아레날 인공 호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세계에서도 윈드서핑을 즐기기 가장 최적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화산은 2011년 활동 후 현재 휴면 상태입니다.





Day 17 San Jose
중앙 고원에 위치한 이 도시는 온화한 기후 입니다. 하지만 해안의 열기와 습도 등이 여러분을 일시적인 무기력에 빠지게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열 때문에 일어나는 단순한 경보와 같은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하세요. 밖의 습도와 열에 적응하기 위해 방에서도 에어컨보다는 선풍기 사용을 권합니다. 또한 친환경 적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대부분의 도시가 그렇듯, 산호세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공원과 미술관, 극장, 정부 청사들이 있지만 공기 오염과 노숙인, 시끄러운 길거리를 감안해야 합니다. 메인 광장에서부터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마임을 하거나 마술을 하는 사람들 등 곳곳이 예술가들로 가득합니다. 공예가들도 많아 다양한 작품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국립박물관은 1870년대 건설된 벨라비스타 요새(Bellavista Fortress)에 있으며 식민지 시대 당시의 예술품과 가구, 종교적 장식품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코스타리카 예술 박물관(Museum of Costa Rican Art)은 라 사바나 공원에 위치해 있는데 옛 터미널 건물이며 옥 박물관(Jade Museum)은 Instituto Nacional de Seguros 빌딩의 11층에 있습니다.

산호세에서 기념품을 사기 가장 좋은 장소는 바로 시장입니다. 중앙의 시장과 야외 시장으로 나뉘는데 수공예품에서부터 부츠, 셔츠, 약초 등 다양한 물건이 즐비합니다.





Day 18 San Jose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출국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호텔 체크 아웃은 오전 내 해야 하지만 짐 보관은 가능합니다. 투어가 끝난 후에도 좀 더 둘러보고 싶다면 추가 문의가 필요합니다.





Day 19 ~ 20 경유지/인천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상황의 변화, 또는 정해진 일정보다 여행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정이 생길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주)신발끈여행사 (우)121-190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06 (창전동 436-19) 2층 신발끈여행사 Tel : (+82) 02 333 4151 Fax : (+82) 02 336 0258
Shoestring Travel 106 Wousan-ro Mapo-gu SEOUL 121-190 KOREA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오후6시
대표자 장영복. 사업자 등록번호 105-81-66169 Mon to Fri Open 9 am Close 6pm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08-서울마포-01080호 점심시간에는(12시~1시)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여행약관 | 신발끈 찾아오기 | shoetour@shoestring.kr Copyright 2015 Shoestring Trave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