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여행 표준약관

※ 공정거래위원회 제10021호(2003.1.29.최종 개정본)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신발끈 여행사와 여행자가 체결한 국외여행계약의 세부 이행 및 준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여행업자와 여행자 의무)

①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여행알선 및 안내․운송․숙박 등 여행계획의 수립 및 실행과정에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자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하여 여행자간 화합도모 및 여행업자의 여행질서 유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여행의 종류 및 정의, 국외여행수속대행업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획여행 : 여행업자가 미리 여행목적지 및 관광일정, 여행자에게 제공될 운송 및 숙식서비스 내용(이하 ‘여행서비스’라 함), 여행요금을 정하여 광고 또는 기타 방법으로 여행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여행.
2. 희망여행 : 여행자(개인 또는 단체)가 희망하는 여행조건에 따라 여행업자가 운송․숙식․관광 등 여행에 관한 전반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실시 하는 여행.
3. 국외여행 수속대행(이하 수속대형계약이라 함) : 여행업자가 여행자로부터 소정의 수속대행요금을 받기로 약정하고, 여행자의 위탁에 따라 다음에 열거하는 업무(이하 수속 대행업무라함)를 대행하는 것.

1)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및 각종 증명서 취득에 관한 수속
2) 출입국 수속서류 작성 및 기타 관련업무

제4조(계약의 구성)
① 여행계약은 여행계약서(붙임)와 여행약관․여행일정표(또는 여행 설명서)를 계약내용으로 합니다.
②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에는 여행일자별 여행지와 관광내용․교통수단․쇼핑횟수․숙박장소․식사 등 여행실시일정 및 여행사 제공 서비스 내용과 여행자 유의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5조(특약)
여행업자와 여행자는 관계법규에 위반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서면으로 특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표준약관과 다름을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설명해야 합니다.

제6조(안전정보 제공 및 계약서 등 교부) 여행사는 여행자와 여행계약을 체결할 때 여행약관과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www.0404.go.kr)에 게재된 여행지 안전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여행계약을 체결한 경우 계약서와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를 각 1부씩 여행자에게 교부하여야 합니다.

제7조(계약서 및 약관 등 교부 간주)
여행업자와 여행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여행계약서와 여행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가 교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1. 여행자가 인터넷 등 전자정보망으로 제공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2. 여행업자가 팩시밀리 등 기계적 장치를 이용하여 제공한 여행계약서, 약관 및 여행일정표(또는 여행설명서)의 내용에 대하여 여행자가 동의하고 여행계약의 체결을 신청하는 서면을 송부한데 대해 여행업자가 전자정보망 내지 기계적 장치 등을 이용하여 여행자에게 승낙의 의사를 통지한 경우

제8조(여행업자의 책임)
여행업자는 여행 출발시부터 도착시까지 여행업자 본인 또는 그 고용인, 현지여행업자 또는 그 고용인 등(이하 ‘사용인’이라 함)이 제2조제1항에서 규정한 여행업자 임무와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고의 또는 과실로 손해를 가한 경우 책임을 집니다.

제9조(최저행사인원 미 충족시 계약해제)
① 여행사는 최저행사인원이 충족되지 아니하여 여행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여행출발 7일전까지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사가 여행참가자 수 미달로 전항의 기일내 통지를 하지 아니하고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이미 지급받은 계약금 환급 외에 다음 각 목의 1의 금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가. 여행출발 1일전까지 통지시 : 여행요금의 30%
나. 여행출발 당일 통지시 : 여행요금의 50%

제10조(계약체결 거절)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자와의 계약체결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2. 질병 기타 사유로 여행이 어렵다고 인정될 때
3. 계약서에 명시한 최대행사인원이 초과되었을 때

제11조(여행요금)
① 여행계약서의 여행요금에는 다음 각 호가 포함됩니다. 다만, 희망여행은 당사자간 합의에 따릅니다.
1. 항공기, 선박, 철도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보통운임기준)
2. 공항, 역, 부두와 호텔사이 등 송영버스요금
3. 숙박요금 및 식사요금
4. 안내자경비
5. 여행 중 필요한 각종세금
6. 국내외 공항․항만세
7. 관광진흥개발기금
8. 일정표내 관광지 입장료
9. 기타 개별계약에 따른 비용
② 여행자는 계약체결시 계약금(여행요금 중 10%이하 금액)을 여행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금은 여행요금 또는 손해배상액의 전부 또는 일부로 취급합니다.
③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 중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을 여행출발 7일전까지 여행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자는 제1항의 여행요금을 당사자가 약정한 바에 따라 카드,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⑤ 희망여행요금에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는 경우 여행사는 보험회사명, 보상내용 등을 여행자에게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2조(여행요금의 변경)

① 국외여행을 실시함에 있어서 이용운송․숙박기관에 지급하여야 할 요금이 계약체결시보다 5%이상 증감하거나 여행요금에 적용된 외화환율이 계약체결시보다 2% 이상 증감한 경우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그 증감된 금액 범위 내에서 여행요금의 증감을 상대방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여행업자는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여행요금을 증액하였을 때에는 여행출발일 15일전에 여행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13조(여행조건의 변경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① 위 제1조 내지 제12조의 여행조건은 다음 각 호의 1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여행자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자의 요청 또는 현지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② 제1항의 여행조건 변경 및 제12조의 여행요금 변경으로 인하여 제11조제1항의 여행요금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조건이 변경되거나 제14조 또는 제15조의 규정에 의한 계약의 해제․해지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출발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합니다.

④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자기의 사정으로 숙박, 식사, 관광 등 여행요금에 포함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여행업자에게 그에 상응하는 요금의 환급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여행이 중도에 종료된 경우에는 제16조에 준하여 처리합니다.

제14조(손해배상)

① 여행업자는 현지여행업자 등의 고의 또는 과실로 여행자에게 손해를 가한 경우 여행업자는 여행자에게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여행자의 국외여행에 필요한 여권, 사증, 재입국 허가 또는 각종 증명서 등을 취득하지 못하여 여행자의 여행일정에 차질이 생긴 경우 여행업자는 여행자로부터 절차대행을 위하여 받은 금액 전부 및 그 금액의 100%상당액을 여행자에게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여행업자는 항공기, 기차, 선박 등 교통기관의 연발착 또는 교통체증 등으로 인하여 여행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여행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여행업자는 자기나 그 사용인이 여행자의 수하물 수령, 인도, 보관 등에 관하여 주의를 해태(懈怠)하지 아니하였음을 증명하지 아니하면 여행자의 수하물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면하지 못합니다.

제15조(여행출발 전 계약해제)

①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전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액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재정경제부고시)에 따라 배상합니다.

②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전에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상대방에게 제1항의 손해배상액을 지급하지 아니하고 이 여행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여행업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사유의 경우
나. 다른 여행자에게 폐를 끼치거나 여행의 원활한 실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인정될 때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라. 여행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여행요금을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2. 여행자가 해제할 수 있는 경우

가. 제13조제1항제1호 및 제2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나. 여행자의 3촌 이내 친족이 사망한 경우
다. 질병 등 여행자의 신체에 이상이 발생하여 여행에의 참가가 불가능한 경우
라. 배우자 또는 직계존비속이 신체이상으로 3일 이상 병원(의원)에 입원하여 여행 출발 전까지 퇴원이 곤란한 경우 그 배우자 또는 보호자 1인
마. 여행업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서 또는 여행일정표(여행설명서)에 기재된 여행일정대로의 여행실시가 불가능해진 경우
바. 제1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한 여행요금의 증액으로 인하여 여행 계속이 어렵다고 인정될 경우

제16조(여행출발 후 계약해지)

①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는 여행출발 후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여행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로 인하여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경우 여행업자는 여행자가 귀국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협조하여야 하며, 이에 필요한 비용으로서 여행업자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것은 여행자가 부담합니다.

제17조(여행의 시작과 종료) 여행의 시작은 탑승수속(선박인 경우 승선수속)을 마친 시점으로 하며, 여행의 종료는 여행자가 입국장 보세구역을 벗어나는 시점으로 합니다. 단, 계약내용상 국내이동이 있을 경우에는 최초 출발지에서 이용하는 운송수단의 출발시각과 도착시각으로 합니다.

제18조(설명의무) 여행업자는 계약서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 및 그 변경사항을 여행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합니다.

제19조(보험가입 등) 여행업자는 이 여행과 관련하여 여행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기 위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영업보증금을 예치하여야 합니다.

제20조(기타사항)

① 이 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이 계약의 해석에 관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업자 또는 여행자가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② 특수지역에의 여행으로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 표준약관의 내용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신발끈 여행사 특별약관

▣ 취소 및 환불 약관

1. 취소 수수료 규정

★ 일부 신발끈 여행사의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국외여행 표준약관이 아닌 특별약관에 따라 각 국가의 현지업체 규정이 적용됩니다.

▶ 출발 21일 전 취소 : 서비스 수수료 2만원 적용
▶ 출발 20일 전 ~ 14일 전 취소 : 상품가의 30% 취소 수수료 적용
▶ 출발 13일 전 ~ 04일 전 취소 : 상품가의 50% 취소 수수료 적용
▶ 출발 03일 전 ~ 01일 전 취소 : 상품가의 80% 취소 수수료 적용
▶ 출발 당일 취소 : 상품가의 취소 수수료 100% 적용

2. 취소접수는 신발끈 여행사의 업무시간 내(평일 오전9시 ~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9시30분 ~ 오후 3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접수만 가능합니다.
예) 토/일/월요일 출발은 금요일 업무 종료 전까지 취소하셔야 합니다.

3. 항공권, 호텔 및 기타 서비스 등 은 특별약관 준수조건으로 담당직원이 별도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 항공권: 항공권 발권 후 일정변경 불가능하며, 발권 후 취소 시 별도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항공사별 취소 수수료는 확정 후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호텔 : 호텔 체크인 기준 14일 이내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단, 호텔이 현지 행사 등으로 특별 규정이 적용되는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열차패스: 열차패스 발권 후 별도 규정에 준하는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구간열차티켓/저가항공/페리 : 발권 후 환불이 불가합니다.

※ 항공 및 호텔은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최소출발인원이 구성되지 않으면, 여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발권 완료 후 고객 취소 요청시 환불 불가 또는 별도의 환불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 편도만 사용하고 남은 항공권은 환불 되지 않사오니 고객님의 확인 부탁 드립니다.
※ TAX/유류세는 결제시점에 따라 환율변동으로 인한 차액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예약자에 대한 신발끈 여행사의 책임

1. 신발끈 여행사는 일부 여행상품과 항공 운송 및 호텔 숙박에 대해 대리인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뿐 운송수단 자체의 문제와 결함이나 숙박시설 자체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책임소재에 대한 자세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발끈 여행사의 책임
- 운송수단의 예약 및 확약 단계에서 발생한 모든 문제(출발일 오류 및 체제기간 오류 등)
- 숙박시설의 예약 및 확약 단계에서 발생한 모든 문제(숙박일 및 체제기간 오류 등)

▶ 신발끈 여행사의 면책사항
- 운송수단의 결함으로 인한 출발 및 도착지연, 미취항 등 (책임에 대한 보상 청구는 항공사에 직접 문의)
- 숙박시설의 결함으로 인한 손해, 손상, 상해, 사고, 호텔의 변경 등 (책임에 대한 보상 및 배상 청구는 숙박시설에 직접 문의)
- 자유여행 시간 중 발생한 모든 문제
(자유 여행 중 발생한 손해, 손상, 질병 및 상해 등에 대하여서는 그것이 누구에 의하여 혹은 어떠한 이유에 의하여 발생하더라도 신발끈 여행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전쟁,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간 등의 파업•휴업 등 불가피한 상황에 따라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 온라인 또는 전화 예약 시
1. 본 상품의 예약은 여행일정표 및 국외여행약관, 해당 상품의 특별약관을 읽어보신 후 동의를 하셔야만 성립이 됨을 알려드립니다.
2. 온라인 상 ‘동의 후 계약’은 국외여행약관 및 특별약관이 교부된 것으로 인정하여 법적효력을 지니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프로그램들은 대한민국 국외여행 표준약관이 적용됩니다.

네팔 트레킹
부탄 트레킹
산티아고 트레킹
자바발리
발리
부탄

취소시점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20일 전 투어비의 10%
투어시작 19일 ~ 10일 전 투어비의 15%
투어시작 09일 ~ 08일 전 투어비의 20%
투어시작 07일 ~ 01일 전 투어비의 30%
투어시작일 취소 투어비의 50%


아래 프로그램들은 신발끈 여행사 특별약관이 적용됩니다.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취소시점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21일 전 예약금
투어시작 20일 ~ 14일 전 투어비의 30%
투어시작 13일 ~ 04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03일 ~ 01일 전 투어비의 80%
투어시작일 취소 투어비의 100%


아래 프로그램들은 대한민국 국외여행 표준약관이 아닌 특별약관에 따라 각 현지업체 규정이 적용됩니다.

[파타고니아 트레킹]
취소시점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60일 전 예약금 60만원
투어시작 59일 ~ 30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2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킬리만자로 트레킹]
취소시점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60일 전 예약금 20만원
투어시작 59일 ~ 30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2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몽블랑 트레킹]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36일 전 예약금 20만원
투어시작 35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밀포드 트레킹]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90일 전 취소수수료 NZ$100
투어시작 89일 ~ 60일 전 취소수수료 NZ$200
투어시작 59일 ~ 21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20일 ~ 투어 시작 시 투어비의 100%


[엑소더스 트레킹]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57일 전 투어비의 10%
투어시작 56일 ~ 42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41일 ~ 28일 전 투어비의 60%
투어시작 27일 ~ 15일 전 투어비의 80%
투어시작 14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투어시작 57일전 취소 시, 투어비의 10%가 GBP 150 이하일 때는 GBP 150 이 부과됩니다.
*취소 시 현지 환불 규정에 따른 수수료 및 예약 비용(booking fee)100,000원이 부과됩니다.

[남극단체]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90일 전 예약금 100만원
투어시작 8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남극프로그램은 업체에 따라 규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북극단체]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90일 전 예약금 100만원
투어시작 89일 ~ 60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5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북극프로그램은 업체에 따라 규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남미단체]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90일 전 예약금 100만원
투어시작 89일 ~ 60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5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모로코]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31일 전 예약금 20만원
투어시작 30일 ~ 15일 전 투어비의 30%
투어시작 14일 ~ 08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07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탄자니아 사파리]
취소시점 징수금액
투어신청 ~ 투어시작 60일 전 예약금 30만원
투어시작 59일 ~ 30일 전 투어비의 50%
투어시작 29일 ~ 투어시작 시 투어비의 100%


G어드벤처 예약규정 및 조건

예약규정 및 조건은 여러분의 예약사항에 적용되므로 반드시 주의 깊게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이 약관은 고객과 회사 간의 전체적인 협약을 정리한 것으로 구속력 있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이외의 설명이나 보증, 사전 계약, 서비스의 설명에 대한 구두나 서면으로의 진행은 이뤄지지 않습니다.
계약 및 예약으로 만들어진 서비스는 G어드벤처 회사에 의해 제공됩니다. 여행을 예약한다는 것은 여러분이 취소 정책과 책임의 제한 등 예약 규정 및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 및 정책은 아울러 여러분의 권리와 준거법(governing law) 적용 등에도 적용 됩니다.

예약금(Deposits)
소그룹 여행 및 개별 출발 여행
예약 시 반환되지 않는 예약금은 한 투어 당 일 인당 100 영국 파운드(GBP), 250 유로(EUR), 250 미국 달러(USD), 250 캐나다 달러(CAD), 250 오스트리아 달러(AUD), 250 스위스 프랑(CHF), 뉴질랜드 250 달러(NZD)입니다. 만약 여행 출발일로부터 60일 전 예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완납이 요구됩니다. 경우에 따라 환불되지 않는 예약금이나 메디컬 폼에 대해서는 회사 및 에이전트에 전송됩니다. 맞춤여행의 경우 예약 시 완납하시거나 높은 예약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이곳에서 설명된 예약금 개요와 다른 경우가 생기면 예약 시 발송되는 송장에 자세한 설명이 제공될 것입니다. 개별 출발 여행과 맞춤 여행 등이 포함된 두 개 이상의 여행상품을 결합해 예약할 시에는 가장 제한적인 요구 사항이 전체 예약에 적용됩니다.

엑스페디션 여행(Expedition Trips)
예약 시 반환되지 않는 예약금은 한 투어 당 일 인 당 400 영국 파운드(GBP), 500 유로(EUR), 750 미국 달러(USD), 750 캐나다 달러(CAD), 750 오스트리아 달러(AUD), 750 스위스 프랑(CHF), 뉴질랜드 750 달러(NZD)입니다. 만약 여행 출발일로부터 90일 전 예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완납이 요구됩니다. 경우에 따라 환불되지 않는 예약금이나 메디컬 폼에 대해서는 회사 및 에이전트에 전송됩니다.

라이프타임 디포짓(Lifetime Deposits)
고객이 예약을 취소할 경우 특정 양의 예약금은 예약 규정 및 조건에 따라 G어드벤처에 라이프타임 디포짓이란 이름으로 예치됩니다. 라이프타임 디포짓은 만료가 없으며 향후 투어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약금을 초월한 특정 허가 비용에 대해서는 규정 및 조건에 따른 적용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없으며 오직 한 투어 당 한 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모든 라이프타임 디포짓은 이전에 취소했던 투어보다 좋은 가치 또는 동등한 가치를 지닌 상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투어를 취소하고 최소된 투어보다 낮은 가격의 여행을 선택하거나 동일하거나 유사한 기간에 다시 예약할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다른 고객에게 양도 가능합니다.

고객에 의한 여행 취소
고객에 의한 취소는 반드시 서면으로 제출돼야 하고 서면으로 제출된 사항만 인정됩니다. 취소가 요청된 날짜는 G어드벤처와 에이전트에 접수되며 이후 취소 수수료를 결정하게 됩니다.

소그룹 여행 및 개별 출발 여행 취소 시
취소 수수료는 차후 총 여행 상품 가격에서 보험금을 제외한 %로 표현됩니다.
출발 60일 전 취소 시: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출발 30~59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50%,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출발 30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100%,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맞춤 여행의 경우 위의 취소 정책과 다를 수 있으며 예약 시 상세하게 설명 드립니다.

엑스페디션 여행 취소 시: 취소 수수료는 보험금을 제외한 총 여행 상품 가격에서 %로 표현됩니다.
출발 90일 전 취소 시: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출발 89~60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50%,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출발 60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100%, 라이프타임 디포짓 예치

공항 픽업 서비스 취소 혹은 추가 숙박 취소 시: 취소 수수료는 보험금을 제외한 총 여행 상품 가격에서 %로 표현됩니다.
출발 31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0%, 전액 환불
출발 30일 전 취소 시: 예약 시 서비스 금액의 100%

회사에 의한 여행 취소
회사는 어떤 이유로든 여행을 취소할 권리를 갖고 있지만 불가항력의 재난 상황이나 예측할 수 없는 환경에 의한 상황 등 회사에서 컨트롤 할 수 없는 상황을 제외(엑스페디션 여행 예외)하고는 출발일 60일 전 취소하지 않습니다. 출발일 전 회사에 의해 여행이 취소됐을 경우 고객은 아래의 보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서 대체 여행상품의 제공을 동의한다면 같거나 우위 수준의 대체 여행 상품 이용 가능
2 회사가 기존 구매한 여행 상품과 대체하려는 상품의 가격 차 보상에 대해 동의한다면 낮은 수준의 상품이라 하더라도 선택 가능
3 가능한 빨리 계약에 따라 지불한 모든 전액을 환불
회사는 고객이 비자나 예방 접종, 반환 불가의 항공권 및 교통권, 입장료와 같은 부수적인 지출 또는 간접적인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고객이 환불 받아야 하는 상황에서 기존에 예약했던 상품보다 높은 가치의 대체 여행 상품을 요구한다면 고객은 그에 상응하는 추가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여행 출발 후 중요한 요소가 축소되거나 제공되지 못할 경우 회사는 여행 도중 적절한 대안을 준비할 것입니다. 대안을 제공하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고객이 이 대안을 거부할 경우에는 쓰이지 않은 투어비의 일부분을 환불하게 됩니다.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의 상황이나 기타 상황에서 투어의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시에는 약간의 배상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변경사항에는 배 및 교통편의 대체나 여행 일정 변경, 숙박시설 변경, 객실 등급 변경 등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변경
회사에 의한 변경
회사가 필요하거나 바람직하다고 판단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합리적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만약 중요한 변경 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는 출발 전 충분한 시간이 있는 상태에서 고객께 사전 공지해 드립니다. 중요한 변경 사항의 정의는 전체 여행 일정 중 3분이 1 이상이 변경되는 사항 등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불가항력 또는 회사가 예기치 못하는 상황에서 발생한 변경 사항은 보상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예기치 않은 상황이나 뜻밖의 현지 상황으로 인해 일정 변경이 이뤄질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결과적으로 여행일정의 수정을 요하는 변경일 경우 투어리더의 권한 내에서 이뤄지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간접 또는 직접 비용은 고객께서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런 변경 사항 발생 시 고객께서 빠르게 결정을 내리실 수 있도록 최대한 신속히 알려드릴 것입니다.
보기1 위약금 없이 일정 진행 사항 철수
보기2 변경 사항 수락 후 일정 진행

회사에 의한 크루즈 변경
크루즈 여행에 대한 준비는 수개월 전부터 이뤄집니다. 하지만 때때로 상업적인 문제나 운영상의 문제, 혹은 또 다른 사항으로 인해 변경이 필요할 시, 회사는 언제든지 이를 조정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필수 규정 및 약정 중에서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경우 회사는 고객 또는 에이전트에 가능한 빨리 서면으로 안내 드리고 고객께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보기1 변경 수락
보기2 가능할 경우 동등 또는 우위 수준의 또 다른 크루즈, 패키지 예약
보기3 가능할 경우 기존 예약 상품에 비해 낮은 수준의 크루즈, 팩키지 예약 후 가격 차 보상
보기4 예약 상품 취소 후 전액 환불

고객은 반드시 변경 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 결정 사항에 대해 회사나 에이전트에 서면으로 알려 주셔야 합니다. 회사는 간접적인 또는 부수적인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고객에 의한 변경
한 가지 여행 상품에서 또 다른 여행 상품으로의 변경은 출발일에서 60일 전(엑스페디션 여행 90일 전)에만 가능하며 반드시 회사의 승인을 필요로 합니다. 고객의 요청이 허용된 경우, 회사는 첫 번 째 예약 상품에 대한 예약금까지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출발일에서 60일 이내 신청된 사항의 경우 받아들여지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고객은 반드시 예약 사항을 취소해야 하며 또 다른 상품을 재 신청해야 합니다. 고객은 오직 현재 시즌의 출발일에 대해서만 예약을 바꿀 수 있고 차후 시즌에 대해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출발일 60일 전까지(엑스페디션 90일 전까지) 예약 이름을 변경할 수 있으며 그 이후 불가합니다. 이름 수정을 위해서는 적절한 행정상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기타 변경사항
제출한 서류에 대한 변경은 유효성이나 요청 기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변경을 위해 발생하는 추가 비용은 행정상의 추가 수수료와 함께 청구됩니다. 출발일 10일 이내에는 어떤 변경도 허락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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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덱 특별 약관

탑덱 투어는 고객과 공정한 계약을 한다. 탑덱의 목표는 계약시 탑덱 투어(이하 탑덱)의 책임과 고객의 책임을 정확히 하는 것이다. 따라서 고객은 아래의 약관 내용을 정독 해야 한다.

1. 이 브로셔에 포함 되어있는 모든 유럽 코치 상품은 탑덱이 운영한다. 단 이집트 투어(28~30쪽)는 카이로의 Correct Travel 사가 운영하며 모로코 투어(31쪽)는 마라케시(Marrakesh)의 Mountain Safaris 사가 운영하며 요르단, 시리아, 이스라엘 투어(32~33쪽)는 암만과 요르단의 Al-Thuraya Travel 사가 운영한다. 탑덱은 이집트, 모로코,요르단, 시리아, 이스라엘 상품을 Correct Travel사와 Mountain Safaris사와 Al-Thuraya Travel사의 에이전트로서 판매하고 있다. 고객의 계약은 탑덱과 이루어지는 것이며 이집트, 모로코, 요르단, 시리아, 이스라엘으로의 여행도 에이전트인 탑덱을 통해 이루어진다. 모든 투어는 아래의 약관에 의해 판매된다.

2. 탑덱의 상품은 만 18세에서 만 39세의 고객을 위해 만들어졌다. 투어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고객이 탑덱과 상품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고객의 예약을 취소할 수 있다.

여행 예약

3. 예약금은 1인당 20만원이며 예약이 취소되어도 반환되지 않는다. 만약 출발일로부터 7주 이내의 예약을 한다면 투어비 전액을 지불해야 한다. 예약금 혹은 투어비 전액 입금 시 안내문에 명시된 투어 규정에 모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고객의 예약은 받아들여진 것이다. 출발하기 7주 전에는 투어 비용이 모두 결제 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고객의 예약은 취소된 것으로 간주하며 예약금은 돌려받지 못할 것이다.

여행 변경

4. 예약 당시 고객은 요구 사항을 모두 명시해야 한다. 만약 예약을 변경하기 원한다면 최대한 빨리 탑덱에게 알려야 한다. (서면으로 요구 사항을 명시하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 탑덱은 고객의 변경 요구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지만 변경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예약 변경은 출발일로부터 6주 이상의 기간 남았을 때에 요청이 받아들여지며 변경에 따른 25파운드(60유로)의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출발일로부터 6주 이내에 추가숙박에 관해 변경을 원하면 15파운드를 지불해야 한다. 출발일로부터 6주 이내에 투어 변경을 요청한다면 기존의 취소비용을 적용 받을 것이다. (제5조 참조)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취소/변경에 따른 비용이 명시되어 있는 송장을 새로 발급 받을 것이다.

고객으로부터 또는 탑덱으로부터의 취소

5. 예약에 대한 취소는 서면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구두 취소는 불가). 이것이 문제를 만들지 않는 최선의 방법이며 서면으로 취소 요청이 없을 때에 탑덱은 예약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이메일 가능). 만약 예약한 투어를 취소 하게 되면 고객은 예약금에 대한 권리를 잃는다. (예약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는다.) 단, 투어가 출발일로부터 6주 이상 남았을 경우에 롤링디파짓을 신청할 수 있다. 롤링디파짓이란, 예약금을 보관했다가 다음 탑덱 투어를 신청할 때의 예약금을 기존의 예약금으로 대체할 수 있는 제도를 뜻한다. 만약 취소가 출발일로부터 6주 이내일 경우 아래의 비용이 적용된다.

출발 전 일수투어 취소 시 위약금사전 숙박 취소 시 위약금
42일 초과예약금사전 숙박 취소 시 위약금
29-42일투어비의 40%숙박비의 40%
14-28일투어비의 60%숙박비의 60%
7-13일투어비의 80%숙박비의 100%
3-6일투어비의 90%숙박비의 100%
0-2일투어비의 100%숙박비의 100%


6. 탑덱에 의한 취소.

a) 탑덱의 여행 상품은 18개월 이전에 이루어지기에 탑덱은 여행 상품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 따라서 탑덱은 여행 상품, 비행 스케줄, 숙박 등을 출발일로부터 6주 이전에는 변경 취소 할 수 있는 재량 및 권리가 있다. 탑덱은 가능한 한 빨리 변경 사항에 대해서 고객에게 통보할 것이다. 고객이 동의할 경우 변경 사항도 계약 조항의 하나에 포함 될 것이다. 실질적으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탑덱은 가능하다면 대안을 제시할 것이며 고객이 대안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탑덱 투어에 지불한 비용 전액을 환불한다.
b) 실질적인 변경 사항이란 고객의 여행에 큰 차질을 빚는 것들을 말하며 이에는 출발일 변경, 공항의 변경 등을 포함하며 12시간 이상의 출발 시간 변경을 포함한다.
c) 천재 지변과 같은 경우 이외에는 탑덱은 출발일로부터 6주 이내에는 실질적인 변경이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 만약 출발일로부터 6주 이내에 불가항력적인 이유(제11조 참조) 또는 비용 미지불, 변경을 고객이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로 실질적인 변경이나 취소가 발생하면 아래의 기준에 따라 보상된다.

출발전 일수모든 투어에 대한 보상금
42일 이전없음
29-42일£20 / $50
14-28일£30 / $75
7-13일£40 / $100
0-6일£80 / $200

d) 특정 여행상품은 최소한의 인원이 있어야 출발이 가능하다. 따라서 출발일로부터 6주전에 충분한 인원이 확보되지 않는다면 여행 출발일이 미루어질 것이다. 이 경우 고객의 탑덱에 대한 지불 전액이 환불된다.
e) 탑덱은 인원에 따라 브로셔에 제시된 차량의 변경에 대한 권리를 갖는다.
보통 여행상품의 최대 그룹 인원은 45명이다.

고객에 대한 탑덱의 책임

7. 탑덱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에 대한 직접적인 권한이 없지만 탑덱이 계약하고 제공하기로 약속한 모든 여행 상품이 원활하게 수행되도록 노력한다.
다음의 사항을 주의하도록 한다.
a) 여행 일정에 포함된 항공편, 해상, 철도 등을 통한 교통수단의 이용은 교통 수단의 캐리어 약관의 효력 하에 이루어 질 것이다. 위의 교통 수단은 국제적 협약에 맞추어 책임을 다해야 한다. 약관과 협약에 관한 상세 정보는 탑덱 사무실에서 제공하며 탑덱은 보다 포괄적으로 협약과 조항을 준수하며 책임을 다해야 한다. (바르샤바 조약과 항공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일정 변경)
b) 탑덱이 고객에게 제공하기로 하였던 서비스가 객관적으로 판단했을 때 일반적인 기준에 미달하거나 원활히 진행되지 못했거나 한다면 그 책임은 탑덱에게 있다. 또한 탑덱 대표의 이름으로 여행 중의 일정 변경도 탑덱이 책임진다.
c) 고객은 몇몇 국가에서 호텔, 캠핑장, 레스토랑이 기대하는 것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숙지해야 한다. 따라서 ‘일반적인 기준’ 이란 각 국가와 관련되어 해석되어야 한다.
d) 탑덱은 고객과의 계약 범위 내에서 발생한 탑덱의 직원, 에이전트, 공급자, 협력업자에 의한 상해, 사망에 대해서는 책임을 진다. 그러나 계약 범위 밖에서의 제3 자에 의한 손실,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탑덱은 개인 협력업체를 신중히 선택하고 있지만 그들은 독립적인 계약자임을 고객은 숙지해야 한다.
e) 고객의 예약은 어드벤쳐 투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고를 고객이 감안하고 있다는 전제 하에서 이루어진다. 브로셔에 명시되어 있는 모든 여행 상품이 원활하게 수행되도록 우리는 노력할 것이지만 브로셔에 여러 국가의 상품이 있고 탑덱의 통제 밖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여행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해 우리의 브로셔에는 고객의 유연한 태도를 가져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8.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행 상품이 진행 중에 있을 때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여행 상품의 일정과 내용은 탑덱이 지정한 가이드에 의해 고객의 이익이 우선이 되도록 결정된다.

책임의 예외 사항

9. 불가항력

a) 국제적 전쟁 테러, 시민 폭동, 화재, 홍수, 가뭄, 폐쇄, 예측 불가능한 공공 교통수단 일정의 변경, 항공편과 배편의 일정 변경 이외의 탑덱의 통제 밖에 있는 모든 변경에 대해 탑덱은 책임을 지지 않는다.
b) 고객이 다른 국가를 방문함에 있어서 행한 범죄나 범법에 대해 탑덱은 책임지지 않는다.
건강과 의료 요건.

10. 만약에 고객 자신이 또는 고객의 그룹에 속한 다른 사람이 장애가 있다거나 건강상태가 좋지 않다면 여행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으므로 여행 책임자에게 예약을 확정 짓기 전에 미리 통보를 해야 한다. 그래야만 탑덱이 고객에게 적합하게 여행상품을 추천하고 변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든 사항에 있어 고객은 예약 시 서면으로 탑덱에게 상세적인 내용을 적어주어야 한다. 만약에 탑덱이 고객이 여행에 부적합 하다고 판단될 경우 예약을 거절하거나 여행 중에 고객을 도울 수 있는 동반자와 함께하기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고객의 탑덱에 대한 책임

11. 고객은 각 국가 정부 당국의 법, 세관 및 환전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만약 고객의 부당행위를 발견하게 된다면 탑덱의 언제든지 여행 상품에서 고객을 제외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환불을 받을 수 없다. 회사의 영향력 있는 대표자의 판단으로 봤을 때 고객의 정신적, 신체적으로 스스로를 통제할 수 없거나 다른 승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될 경우 여행을 지속할 수 없다.
탑덱은 위와 같은 이유로 고객이 여행에서 제외될 경우 이에 대한 추가 비용 면에서 책임이 없으며 여행상품의 나머지 비용에 대한 것도 환불이 불가능하다. 모든 상황과 이유에 대해 탑덱은 고객에게 통보해야 한다. 탑덱은 고객의 귀국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항공사의 직원이 고객의 탑승을 거부할 경우에도 이에 대해서 책임이 없으며 항공편에 대한 환불도 하지 않는다.

여행 서류

12. 고객은 탑덱이 보낸 예약 송장, 티켓과 다른 서류를 받으면 빠른 시일 내에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만약 서류에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탑덱에게 알려야 한다. 고객에게 발송한 이후 14일 이내에 잘못된 부분에 대한 수정요청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탑덱은 이에 대한 책임이 없다. 14일 이후에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탑덱은 시정을 위해 노력하겠지만 추가 비용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탑덱의 과실로 인한 문제 발생 제외) 모든 여행자는 여행에 필요한 지참 서류가 유효함을 확인해야 한다. (여권, 비자, 백신 접종 증서 등) 탑덱은 고객이 지참 서류가 유효한지를 여행 에이전트에게 확인 받기를 조언한다.
주의: 벨로루시아 비자 필요. 여권은 여행이 끝나는 시점이 만기일로부터 6개월 이후이어야 한다.

보험

13. 탑덱 투어의 여행상품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고객은 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보험은 취소비용에 대한 보상, 의료 비용, 송환 비용, 개인적인 사고, 소지품, 금전의 손실에 대한 보상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신용 카드사나 의료 보험은 여행 중에 있어서의 필요한 보험과는 상이할 수 있다. 예약금을 지불할 때에 고객은 이미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태여야 하며 탑덱 보험 상품은 www.topdecktravel.co.uk 에 명시되어 있으며 이는 탑덱의 여행 상품에 맞게 설계된 보험이기에 포괄적이다.

14. a) 고객은 여행 중에 고객 자신으로 인해 발생한 제3자의 클레임, 사고, 손해에 대해 우리에게 배상할 것을 동의해야 한다.
b) 여행 중의 서비스에 대한 클레임은 탑덱과의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한다. 탑덱과 고객은 함께 공급자 또는 다른 그룹에 대한 클레임을 제기할 때 협력해야 한다. 그래야만 탑덱은 탑덱에게 위임한 권리를 바탕으로 보험사에게 배상을 요청할 수 있다.
c) 고객은 보험사에 의해 커버 되는 범위 내에서 탑덱을 상대로 클레임을 하려면 보험사의 조치를 따라야 한다. 탑덱은 고객이 클레임 한 것에 대한 보상을 보증하며 고객에 대한 탑덱의 권리를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 보험사의 결정이 있다면 이를 인정한다.
고객이 보험 약관에 의해 규정된 최대 기간의 5일 이내에 클레임을 하지 않으면 고객은 탑덱에 구두로 약속한 날까지 탑덱에게 보험 혜택을 양도하는 서면을 보내야 하며 보험사에 혜택 양도 사실에 대해 알려야 한다.

불만제기

15. 탑덱이 제공하는 숙박 시설이나 그 외의 서비스에 있어서 만족하지 않는다면 탑덱의 투어 리더에게 즉시 알려야 문제를 시정할 수 있다. 즉시 투어 리더에게 불만 사항을 전달하지 않았을 경우 고객에 대한 배상이 이루어지지 않거나 그 정도가 감소될 수 있다. 또한 여행 후의 불만 사항은 여행 종료 후 28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28일 이내에 서면으로 우리에게 전달 하지 않았을 경우 탑덱은 그 불만을 다루지 못할 수도 있다.

정보보호

16. 탑덱은 고객의 예약 건에 대해서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다. 하지만 고객의 예약을 조정하고 확정 짓기 위해서 탑덱은 고객 개인의 정보를 관계된 공급자들에게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세관이나 이민국에서 정보를 요구할 경우, 또는 법에 의한 요청에 의해서도 탑덱은 고객의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탑덱은 고객의 정보를 여행 조정 및 예약과 관계된 사람들에게만 제공할 것이다. 장애와 식단, 종교적 요구에 관한 사항도 위와 마찬가지로 적용된다(탑덱이 만약 고객의 정보를 관계자에게 전달하지 못한다면 탑덱은 고객의 예약을 진행할 수 없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관계자에게 개인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동의를 해야 한다.).

흡연

17. 탑덱의 버스(코치)와 몇몇의 숙박시설과 텐트에서는 금연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나 코치 운행 중간에 멈추어 자주 휴식을 취할 것이다.)



18. 유럽에서는 코치의 무게 제한이 엄격하다. 따라서 1인 당 기본 규격의 20kg 이하의 짐을 가져오기를 요청한다. 덧붙여 고객은 침낭(필요한 경우에)과 손가방(작은 가방)은 허용한다.

일반

19. 서면으로 인정 받거나 정식으로 사인으로 받은 탑덱의 대표자가 아닌 한 어떤 사원이나 대표도 위의 예약 약관에 대해 변경할 수 없으며 책임도 변경할 수 없다.

20. 영국과 스코트랜드 법원의 비배타적인 법과 사법권 하에서 고객과 탑덱의 법적인 문제는 다루어진다.



(주)신발끈여행사 (우)121-190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06 (창전동 436-19) 2층 신발끈여행사 Tel : (+82) 02 333 4151 Fax : (+82) 02 336 0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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