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     

 투어명 또는 방문국가
 입력해주세요

 

 
G 남미 여행
    소개서 보기
    리스트 보기
자세히 보기
    지도로 보기
G Adventures
G 남미(41)
G 중미(24)
G 아시아(49)
G 아프리카(40)
G 북아프리카/중동(11)
G 오세아니아(15)
G 유럽(28)
G 북미(18)
G 극지(1)
G 갈라파고스(2)
G 세계일주(2)

세계여행정보

  파타고니아_지구의 끝[SAPE] 18일
    개요  |  상세일정  |  출발일&가격확인 / 참가신청  |  취소규정  |  Before You Go  |  ShoeCast  | 문의하기 



Day 1 인천/경유지
인천을 출발합니다.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Day 2 Buenos Aires
개인 일정에 맞게 도착합니다. 오늘은 저녁에 있을 미팅 외에 계획된 활동이 없습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파리로 알려져 있는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역동적인 도시입니다. 보카 지구(La Boca)나 레콜레타(Recoleta), 산 텔모(San Telmo) 지구를 방문하거나 다양한 탱고쇼를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길거리 공연을 구경하거나 길거리를 헤매며 낯선 도시의 이국적인 아름다움에 빠져보세요.

아르헨티나의 수도인 부에노스 아이레스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국제도시입니다.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남아메리카보다 유럽의 도시들과 더 비슷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아르헨티나 국민의 40% 정도인 3,300만 명이 이곳에 살고 있답니다. 산 텔모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골동품 시장과 길거리 예술 작품 전시는 최고의 인기를 자랑합니다. 보카 지구는 이민자들이 터를 잡으면서 독특한 이미지를 풍기는 곳입니다. 레콜레타의 경우 다양한 카페들과 박물관, 그리고 멋진 묘지가 있어 한가로운 오후를 보내기에 좋습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는 1536년에 창건됐으나 인디오의 공격으로 무너졌다가 1580년 다시 재건된 바 있습니다. 시가지 중심은 대통령정청 앞의 플라사데마요광장(Plaza de Mayo)인데 팔레르모 공원과 콜론 극장 등 다양한 시설이 즐비합니다.

탐험을 완료했다면 이제 카페나 레스토랑으로 들어가 맛있는 음료를 마시며 현지인들처럼 휴식을 취해보세요. 비프스테이크나 프리야다스(parrilladas)도 원 없이 먹어보세요!





Day 3 ~ 4 Buenos Aires / El Chalten(Glacier National Park) 아침1
이동 시간: 4시간30분(비행기)

비행기를 타고 남쪽 산타 크루즈(Santa Cruz) 주로 이동한 후 엘 칼라파테(El Calafate)를 거쳐 엘 찰텐(El Chaltén)에 도착합니다. 지구 상에서 세 번째로 큰 빙하가 있는 빙하국립공원의 북쪽 끝에서 하루 종일 하이킹을 즐겨 보세요. 로스트레스 호수(Laguna de Los Tres)에서부터 토레 호수(Laguna Torre)까지 환상적인 봉우리들과 빙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엘 칼라파테에는 4일 오후 돌아갑니다.

아르헨티나는 남아메리카에서도 두 번째로 큰 나라로 다양한 민족이 모여 살고 있습니다. 현대적이면서도 세련됐으며 인접해 있는 타 국가에 비해 유럽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경우 나라의 심장에 속하고 파타고니아와 남쪽 팜파스(Pampas)의 경우 이들의 영혼에 해당하는 지역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이 도착한 빙하국립공원의 경우 어려움이 있기도 하지만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국립공원(Parque Nacional Los Glaciares)은 여러분에게 일생에서 단 한 번 볼 수 있는 대자연의 신비를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엘찰텐은 공원의 북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여행자들은 좋은 날씨를 기다렸다 이곳에 모여 하이킹을 준비합니다.





Day 5 ~ 6 El Chalten / El Calafate(Perito Moreno Glacier) 아침2
소요 시간: 3시간

이제 다시 아르헨티노 호수(Lago Argentino)가 있는 엘 칼라파테(El Calafate)로 돌아갑니다. 여기부터 우뚝 솟은 봉우리를 향해 서쪽으로 향하면 빙하국립공원 내에 있는 모레노 빙하(Moreno Glacier)를 만나게 됩니다. 여러분은 여정 중 콘도르나 레아, 독수리, 플라밍고 등을 발견할 수 있으며 국립공원 남쪽에서 이곳에 온 궁극의 목적, 빙하와 대면합니다. 남부 대륙 빙원 꼭대기에서 아래로 미끄러지고 있는 모레노 빙하는 약 60m 높이에 30km 길이, 5km의 폭을 자랑합니다. 하루 2미터 정도를 이동하는데 때로는 빌딩 크기의 얼음이 떨어져나가기도 합니다.

모레노 빙하가 있는 지대는 해발 1,500m에 불과하지만 남극과 가까운 위도 덕분에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계속 온난화가 지속된다면 반 세기가 지나기 전 파타고니아 남부 빙하는 완전히 사라질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Day 7 ~ 10 Puerto Natales / Torres del Paine National Park 아침4, 점심2, 저녁2
이동 시간: 4시간 30분
2박 3일 간의 또레스 델 하이네 국립공원 하이킹
7일 하이킹 시간: 6-8시간
8일 하이킹 시간: 6-8시간
9일 하이킹 시간: 4시간

이번엔 칠레 국경 근처의 비포장 도로를 따라 남쪽으로 이동합니다. 장엄한 파이네 국립공원(Paine National Park)으로 여행을 시작하기 전 푸에르토 나탈레스(Puerto Natales)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 보세요. 이제 이틀 밤은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것 같은 화강암 기둥 사이에서 캠핑을 하게 될 것입니다. 낮에는 하이킹을 하며 이곳에서 살아가고 있는 동식물을 관찰해 보고 그림같은 풍경을 감상하세요. 푸에르토 나탈레스에는 9일 오후 돌아갑니다.

토레스 델 파이네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생물다양성 보존 지역으로 파타고니아 대초원 지대에 치솟은 거대한 바위 산군들로 유명합니다. 이곳에 거주한 테우엘체(Tehuelche)족의 언어로 ‘창백한 파란 타워’란 의미가 있는데 하루에도 사계절을 모두 만날 수 있을 정도로 변화무쌍 한 곳이랍니다. 이곳에 들어서면 험준한 산맥뿐만 아니라 장엄한 콘도르와 반짝이는 호수, 폭포, 빙하 등 빼어난 장관이 연이어 등장합니다.

태평양과 안데스 산맥 사이에 놓여있는 칠레는 북쪽의 아타카마(Atacama) 사막 지역을 포함해 농업이 발달한 계곡과 눈 덮인 화산, 삼림과 호수에 빙하까지 다양한 자연의 보물을 지니고 있습니다. 야생 야마나 레아, 콘도르, 핑크 플라밍고, 팽귄 등 진귀한 동물도 가득합니다. 송어와 연어낚시로도 유명하니 도전해 보세요.

트레킹 동안 캠핑 장비는 모두 제공되며 식사도 포함됩니다. 참가자들은 하루에 5-8시간씩 걸어야 하기 때문에 예측하기 힘든 날씨와 체력에 대비해야 함을 염두 해 주세요. 이곳 주민들은 친절하고 상냥한 미소로 여러분을 대해줄 것입니다.





Day 11 Puerto Natales / Punta Arenas 아침1
칠레 본토의 가장 끝, 마젤란 해협을 넘어서면 포르베니르(Porvenir)와 티에라 델 푸에고(Tierra del Fuego), 푼타 아레나스(Punta Arenas)가 나옵니다. 푼타 아레나스는 1849년 호세 데 로스 산토스 마르도네스에 의해 건설됐는데 탄전과 유전 개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양 목장이 이어지고 있긴 하지만 최근에는 어드벤처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에 의해 많은 개발이 이뤄지기도 했습니다. 푼타 아레나스는 잘 발달된 도시이자 중요한 칠레 해군 기지이기도 합니다. 유고슬라비아에서 온 초기 정착민들과 목장 노동자들, 그리고 탐험가들이 도시 전역에 흩어져 살고 있으며 다양한 유적들이 분포해 있기도 합니다.

푼타 아레나스에서 한 시간 정도 드라이브를 하면 오트웨이 펭귄의 서식지가 나옵니다. 이곳은 한 때 멸종위기에 처했던 동물을 위한 보호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결과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매력적인 생물은 10월부터 4월까지 이곳에서 있다가 11월 초기 부화를 합니다. 때때로 여우나 스컹크 등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밤에는 다시 푼타 아레나스로 돌아갑니다.





Day 12 ~ 14 Ushuaia / Beagle Channel 아침3
소요 시간: 10-11시간

아르헨티나로 돌아와 티에라델푸에고주의 우수아이아(Ushuaia)로 향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최남단에 위치한 도시로 불리며 비글 해협(Beagle Channel)과 맛 닿아 있기도 합니다. 우수아이아의 뜻은 ‘서쪽에 있는 만’인데 실제로 이곳에 살았던 야마나(Yamana)족이 지었다고 합니다. 한 때 정치범들과 강력범의 수용소(1940년대 해체됨)로 이용됐으며 현재는 남극 쿠르즈를 즐기는 관광객들로 인해 주요 관광명소가 됐습니다.

우수아이아는 비글해협으로 향하는 크루즈를 타기 위한 베이스로 작은 섬들과 해협 사이를 지나다니는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투어가 종료되기 전 이 그림과 같은 지역을 샅샅이 탐험해 보세요.





Day 15 Buenos Aires 아침1
소요 시간: 4시간40분(비행기)

비행기를 타고 부에노스아이레스로 돌아옵니다. 옵션으로 탱고 디너쇼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밤을 신나게 즐겨 보세요.





Day 16 Buenos Aires 아침1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출국 가능합니다.





Day 17 ~ 18 경유지/인천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상황의 변화, 또는 정해진 일정보다 여행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정이 생길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은혜 

전화문의 02-333-4151 (대표번호)

이메일문의 eunhye@shoestring.kr

(주)신발끈여행사 (우)121-190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06 (창전동 436-19) 2층 신발끈여행사 Tel : (+82) 02 333 4151 Fax : (+82) 02 336 0258
Shoestring Travel 106 Wousan-ro Mapo-gu SEOUL 121-190 KOREA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오후6시
대표자 장영복. 사업자 등록번호 105-81-66169 Mon to Fri Open 9 am Close 6pm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08-서울마포-01080호 점심시간에는(12시~1시)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여행약관 | 신발끈 찾아오기 | shoetour@shoestring.kr Copyright 2015 Shoestring Trave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