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     

 투어명 또는 방문국가
 입력해주세요

 

 
G 갈라파고스 여행
    소개서 보기
    리스트 보기
자세히 보기
    지도로 보기
G Adventures
G 남미(44)
G 중미(25)
G 아시아(53)
G 아프리카(44)
G 북아프리카/중동(11)
G 오세아니아(17)
G 유럽(34)
G 북미(21)
G 극지(1)
G 갈라파고스(14)
G 세계일주(2)

세계여행정보

  갈라파고스 디스커버리- 남부, 동부[EV07GA] 7일
    개요  |  상세일정  |  출발일&가격확인 / 참가신청  |  취소규정  |  Before You Go  |  ShoeCast  | 문의하기 



Day 1 Quito
개인 일정에 맞게 도착합니다. 오늘은 오후에 있을 그룹 미팅 외에 계획된 활동이 없습니다. 도착 후 호텔 리셉션에 있는 게시판에서 미팅 장소와 시간 등을 확인하세요. 미팅 시에는 여러분의 여권과 여행자 보험 서류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해발 2850m에 자리잡은 에콰도르의 수도 키토(Quito)는 적도에서 불과 22km 떨어져있지만 멋진 봄 날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날씨 맑은 날이면 시내 중심에서 눈으로 덮인 피친차 화산(Pichincha)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키토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외에도 잘 보존된 식민지 시대 유적 및 지역이 있어 매년 관광객의 수가 증가하고 있답니다.

1978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선정됐으며 구시가지의 경우 새로운 개발은 엄격히 통제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삶은 매우 정적이고 평화로우며 가끔 자동차 경적소리가 시끄럽게 울릴 뿐입니다. 약 2,000,000명의 친절한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콜럼버스 시대 이전부터 키토는 키투스(Quitus)인들과 Shyris, Puruhas인들이 거주하고 있었습니다. 스페인 점령 전에는 잉카문명에 의해 발달하기도 했습니다. 키토는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로 나뉩니다. 구시가지의 경우 역사적인 건물들과 교회가 가득합니다. La Compañía de Jésus Church의 경우 아메리카 대륙 내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교회로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이곳의 장식에는 대략 1.5톤의 금이 사용됐으며 건축하는데만 170년이 걸렸다고 합니다.

시내에는 괜찮은 박물관도 여럿 있는데 그 중에서 The Casa de la Cultura Ecuadoriana의 경우 전통 악기와 전통 복장, 크고 다양한 예술 작품 들이 전시돼 있어 흥미롭습니다. 고고학적으로 가장 가치가 높은 the Museo del Banco Central은 멋진 도자기들과 금 장식품, 초기 외과수술 도구, 미라 등이 전시돼 있답니다. 트롤리(전차)를 타거나 택시를 타면 구시가지와 신시가지 사이를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키토에서 남쪽으로 몇 시간 내려오면 원뿔 모양의 산에 눈이 하얗게 덮인 코토팍시 화산(Cotopaxi Volcano)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산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활화산이며 에콰도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아울러 빙하 끝 대피소까지 오르는 하이킹과 산악자전거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키토에 몇 일 전 도착했다면 이곳으로의 여행을 추천합니다.





Day 2 Baltra / Santa Cruz 아침1, 점심1, 저녁1
이른 아침 비행기를 타고 갈라파고스제도의 발트라 섬(Baltra)에 도착합니다. 생태계 전문가 가이드와 만나 G어드벤처의 전용 크루즈인 G8에 탑승하게 됩니다.

갈라파고스 제도는 남아메리카의 태병양 해안에서도 10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13개의 큰 섬과 진화론을 주장한 찰스 다윈(Charles Darwin)의 실험이 행해졌던 작은 섬들이 있답니다. 하지만 다윈이 갈라파고스에 오기 전부터 항해자들은 이 고립된 섬들이 이구아나나 공룡을 닮은 도마뱀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의 집이란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곳은 이제 5000평방 km가 넘는 구역이 국립공원으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찰스 다윈 연구소의 원조를 받아 이곳의 환경 보호를 돕고 있는데요 1964년 산타크루즈 섬 내 푸에르토 아요라(Puerto Ayora) 지역을 기반으로 두고 있으며 방문자들이 수 백년 동안 살고 있는 갈라파고스 거북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산타크루즈는 이 섬들 중에서 두 번째 규모로 중심지인 프에트로 아요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식물군을 자랑하며 찰스 다운 연구소가 마을 10분 거리 내에 있습니다. 이곳에는 어린 거북이들을 맡아 양육하는 보육시설도 있는데 그들의 등껍질이 딱딱해져 밖에 나가서도 혼자 지탱할 수 있을 때쯤 자연에 방목하게 됩니다.





Day 3 Floreana 아침1, 점심1, 저녁1
플로레아나 섬(Floreana)의 북쪽 푼타 코르모란트(Punta Cormorant)에 도착합니다. 초록색 감람석으로 된 해변과 초호를 지나면 플라밍고와 가오리, 바다거북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색깔의 물고기 떼와 바다 사자도 있어서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악마의 왕관이라고 불리는 지형은 화산의 원뿔모양에서 부분적으로 깨진 잔해들이 가라앉아 있는 곳인데 이곳은 이런 지형으로 인해 물살이 갑자기 세 질 수 있으므로 수영에 일가견이 있다 해도 조심해야 합니다.

오후에는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는 포스트 오피스 베이(Post Office Bay)에 들러봅니다. 18세기 후반 이곳에 있는 통은 영국에서 고래잡이에 나선 사람들에게 우체국과 같은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지금은 관광객들에 의해 사용되는데 누군가 우표가 붙여져 있지 않은 편지를 가져다 목적지로 데려가 주기도 합니다. 보호지역으로 규정되기 전 운영됐던 노르웨이 통조림 공장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짧은 하이킹을 하고 나면 흥미로운 화산 동굴 하나가 나타나는데 손전등을 들고 80m까지 내려가면 바다로 들어가는 지점도 나타납니다.





Day 4 Española 아침1, 점심1, 저녁1
이번에는 에스파뇰라 섬(Española Island)의 푼타 스와레스(Punta Suarez)로 향합니다. 갈라파고스에서 가장 최남단에 위치한 에스파뇰라 섬은 푸른발 부비새(blue-footed boobies)와 같은 야생동물들의 보고입니다. 이 섬 절벽의 정상으로 올라가면 멋진 장관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푼타 수와레스는 에스파뇰라 섬에서도 서쪽 부분으로 거대한 파도가 치고 톱날 같은 절벽이 있으며 거대한 새들이 빽빽이 살고 있어 황량한 느낌을 줍니다. 4월과 12월 사이는 짝짓기 및 산란기로 알바트로스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알바트로스를 마주할 수 있는 곳으로 12,000쌍 넘는 새들을 관찰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과 함께 다닐 생태 전문가에게 이 지역의 조류들과 화산지형, 기후, 식물, 동물 등 다양한 정보를 문의해 보세요. 오후에는 가르너 베이(Garner Bay)에서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깁니다.





Day 5 Cerro Brujo / Kicker Rock
Cerro Brujo는 하이킹과 수영,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모래 해변은 샐리 라이트풋 크랩(Sally Lightfoot crabs)과 브라운 펠리컨, 푸른발 부비새, 바다 사자들의 집이기도 합니다.

잠시 후엔 잠자고 있는 사자와 닮았다고 해서 레온도르미도(Leon Dormido)라 불리는 섬이 나옵니다. 또한 키커 록(Kicjer Rock)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날씨만 맞다면 키커 록을 나누는 좁은 해협을 통과해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영양이 풍부한 바다인 만큼 다양한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어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탁월합니다.





Day 6 San Cristobal 아침1
산크리스토발은 갈라파고스에서도 가장 동쪽에 위치한 섬으로 중심 도시는 푸에르토 바케리소 모레노(Puerto Baquerizo Moreno)입니다. 푸에르토 바케리소 모레노에 있는 현재 갈라파고스의 생태계와 역사, 화산의 기원 등 다양한 자료가 모여있는 해석 센터가 마련돼 있습니다. 방문할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으로 많은 공부가 될 것입니다. 자유시간에는 마을을 둘러보고 쇼핑도 즐겨 보세요. 이후 비행기를 타고 키토로 돌아옵니다. 여행의 마지막 밤을 즐겁게 보내세요.





Day 7 Quito 아침1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출국 가능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상황의 변화, 또는 정해진 일정보다 여행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정이 생길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담당자 홍성표 

전화문의 02-333-4151 (대표번호)

이메일문의 seongpyo@shoestring.kr

(주)신발끈여행사 (우)121-190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06 (창전동 436-19) 2층 신발끈여행사 Tel : (+82) 02 333 4151 Fax : (+82) 02 336 0258
Shoestring Travel 106 Wousan-ro Mapo-gu SEOUL 121-190 KOREA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오후6시
대표자 장영복. 사업자 등록번호 105-81-66169 Mon to Fri Open 9 am Close 6pm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08-서울마포-01080호 점심시간에는(12시~1시)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여행약관 | 신발끈 찾아오기 | shoetour@shoestring.kr Copyright 2015 Shoestring Trave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