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     

 투어명 또는 방문국가
 입력해주세요

 

 
G 중미 여행
    소개서 보기
    리스트 보기
자세히 보기
    지도로 보기
G Adventures
G 남미(41)
G 중미(24)
G 아시아(49)
G 아프리카(40)
G 북아프리카/중동(11)
G 오세아니아(15)
G 유럽(28)
G 북미(18)
G 극지(1)
G 갈라파고스(2)
G 세계일주(2)

세계여행정보

  마야문명 어드벤처[CAM] 25일
    개요  |  상세일정  |  출발일&가격확인 / 참가신청  |  취소규정  |  Before You Go  |  ShoeCast  | 문의하기 



Day 1 인천/경유지
인천공항을 출발합니다.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Day 2 Cancun
개인 일정에 맞게 도착합니다. 오늘은 오후에 있을 그룹 미팅 외에 계획된 활동이 없습니다. 도착 후 호텔 리셉션에 있는 게시판에서 미팅 장소와 시간 등을 확인하세요. 미팅 시에는 여러분의 여권과 여행자 보험 서류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칸쿤에 도착하면 느껴지는 강한 열기 때문에 무기력해지거나 입맛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순 열에 대한 반응일 뿐 문제를 일으킬 정도는 아닙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방에서는 에어컨을 키는 대신 선풍기 이용을 권장합니다. 이는 친환경일 뿐만 아니라 더욱 밖의 환경에 익숙해지는 방법이랍니다.

유카탄 반도의 북동부 끝에 위치한 칸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조트들과 초고층 호텔, 붐비는 해변까지 상당히 번화한 지역입니다. 따라서 다른 멕시코 지역에 비해 모든 물가가 비싼 편입니다. 이곳에서 여정의 출발과 마지막을 장식하게 되니 너무 많은 시간을 리조트에만 머물지 마세요.





Day 3 ~4 Chichen Itza / Merida
마야 문명이 가득 남은 치첸이트사(Chichen Itza)로 이동해 가이드 투어로 시작합니다. 치첸이트사는 432년에 발견 됐으며 10세기경 톨텍족에 의해 점령되었습니다. 현재는 마야 문명 유적 중 가장 잘 복원된 유산으로 1988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답니다. 마야 건축물의 표본으로 불리며 사방에는 각각 91개의 계단이 있고 특별관람석이 있는 구기종목 경기장과 전망대 등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세요.

치첸이트사는 놀라운 현상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봄과 가을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질 때 햇빛은 돌로 조각된 범의 머리를 가리켜 피라미드의 바닥과 연결되게 함으로써 삼각형 모양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중앙 광장에서 5분 정도만 걸어가면 인상적인 배수구과 석회암 우물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는 마야인들이 비의 신에게 산 제물을 바치는 의식을 했던 증거로 볼 수 있답니다.

이번엔 유카탄 주의 중심인 메리다(Merida)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오리엔테이션 도보 투어를 받습니다. 메리다는 1542년 마야 도시에 설립됐습니다. 중앙에 있는 마요르 광장(Plaza Mayor) 주변에는 한 쌍의 탑이 있는데 16세기의 성당과 시청, 주 정부 건물 및 몬테호 가문의 집(Casa de Montejo)이랍니다. 16세기에서 17세기 만들어진 교회들은 도시 곳곳에 흩어져 있으며 다양한 박물관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아침은 전통 공예품을 살 수 있는 시장을 구경하기 가장 좋은 때입니다. 마야 문명 때 만들어진 유적들의 복제본을 구입할 수도 있고 맛있는 음식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Calle 65는 가장 붐비는 쇼핑거리입니다.

몬테호 가문의 집 아래에는 19세기 후반 만들어진 대저택과 레스토랑, 상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새롭게 단장한 인류학 박물관에서는 마야 문명의 역사를 배울 수 있답니다. 메리다는 걸어서 충분히 돌아다닐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인 만큼 탐험을 게을리하지 마세요!

프로그레소(Progreso) 해변 마을로 가서 치빌찰툰(Dzibilchaltun) 유적을 감상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메리다는 마야 유적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욱스말(Uxmal)의 경우 치첸이트사(Chichen Itza)와 견줄 만큼 놀라운 유적들이 많습니다. 또한 메리다에서 멀지 않은 Cuzama 마을 근처의 세노테(Cenotes)로 이동해 작은 나무마차를 타고 철길을 따라 가보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세노테의 맑고 투명한 바다에서 상쾌한 수영을 즐겨보세요!






Day 5 ~6 Palenque
이제 버스를 타고 산맥을 넘어 팔렝케(Palenque) 외곽으로 향합니다. 치아파스 고원과 아구아줄 폭포(Agua Azul)를 넘으면 마야 문명의 신성함이 담긴 지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문도 마야(Mundo Maya)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 중 하나인 팔렝케는 치아파스 정글 내에 있어 고대 유적과 함께 엄청난 식물들과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답니다.

팔렝케 유적 중에서도 가장 강렬한 인상을 주는 것은 중앙에 위치한 사원입니다. 1952년 멕시코 고고학자인 알베르토(Alberto Ruz)는 커다란 석관 하나를 발견하는데 이것이 고대 도시의 마지막 통치자 파칼 왕(Lord Pakal)의 것이었답니다.

이곳 사원은 200개가 넘는 건물로 이뤄져 복잡하고 다채로운 느낌을 줍니다. 손상되지 않은 벽의 조각을 살펴보면 의심할 여지 없이 마야 문명의 업적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 정글에서는 큰부리새와 사랑앵무새, 소리지르는 원숭이(Howler Monkeys)까지 다양한 동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Day 7 ~8 San Cristobal de las Casas
아구아줄 폭포와 미솔하 폭포로 갑니다. 팔렝케에서 45분 정도 떨어져 있지만 방문할 가치가 충분한 곳입니다. 높이 35미터의 미솔하 폭포는 정글 한가운데 위치해 있습니다. 아구아줄 폭포의 경우 미솔하 폭포에서 15분정도 더 가면 있는데 이곳에서는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갈 도시는 산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San Cristobal de las Casas), 줄여서 산크리스토발로 불리는 식민 도시입니다. 자유시간 전 여러분에게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사파티스타 혁명(Zapatista revolution)으로 알려진 산크리스토발은 문화와 건축으로도 놀라운 작품들이 가득합니다. 여러분은 마을 외곽으로 가서 어떻게 현지인들이 전통 신념과 현대 종교를 결합해 살아가고 있는지 배울 수 있는 옵션 여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마을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그들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봅니다. 산에서 말을 타거나 산악자전거를 즐기고 수미데로 계곡(Sumidero Canyon)에서 짧은 여행도 즐겨보세요.

산크리스토발은 해발 2110m의 높은 산악 계곡에 세워졌습니다. 이곳에서는 제단을 은으로 장식한 교회를 포함한 16세기 건축물들과 왕관모양의 분수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온화한 날씨를 벗삼아 울퉁불퉁한 자갈길을 걸으면서 도시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체험해 보세요. 치아파스(Chiapas) 정글 지대에서는 하이킹이나 산악 자전거, 말타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해 볼 수도 있답니다.

이 지역 대부분의 주민들은 초칠족(Tzotzil)과 첼탈족(Tzeltal)입니다. 그들은 이곳에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그들이 자신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매우 궁금해 한답니다. 그들의 문화를 존중해 주며 흥미 있는 탐험을 이어가세요. 이곳에서는 노출이 심하지 않은 옷을 입어야 하며 종교적인 의식을 할 때나 개인에게 함부터 사진촬영을 해서는 안됩니다.






Day 9 ~10 Panajachel 점심1
과테말라는 진귀하고 다양한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나라입니다. 푸른 산과 화산, 거대한 화산 호수, 굽어있는 열대 강, 카리브해,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정글, 수천 가지 새와 꽃 그리고 동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목적지는 과테말라에서도 아름답기로 소문난 아티틀란 호수(Lake Atitlan)입니다. 여러분은 호수 근처에 있는 파나하첼(Panajachel)에 머물면서 이 지역을 탐방하세 됩니다. 아티틀란 호수는 12개의 현지인 마을과 블루산, 그레이산, 그리고 세 개의 화산선까지 모여있어 환장적인 경관을 자랑합니다. 게다가 현지인들은 고유의 전통문화를 지키며 살아간답니다.

파나하첼은 포장된 도로가 놓여있는 비교적 현대적인 도시입니다. 이곳에서는 거리에 부착된 표지판을 따라 걸으며 구석구석 누벼보세요. 오래된 교회와 조그만 뒷골목을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호수에서는 아침 일찍 배를 빌려 타고 마을을 방문해본 후 늦은 오후 돌아오게 됩니다. 이 지역 사람들은 여러분들을 오랜 친구처럼 웃으며 맞이해 줄 것입니다. 마야인 가정에 들러서 현지식으로 식사도 해 보세요. 이곳에서 여러분은 현지 마야 사회가 어떤 식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현지 시장에서는 다양한 물건을 살 수도 있는데 모든 구매는 이 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게 된답니다. 밖에는 수영이나 낚시, 윈드서핑, 하이킹, 카약, 말타기 등 다양한 모험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치치카스테낭고(Chichicastenango) 시장을 방문해 보세요. 다양한 수공예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치치는 지역 주민들에게 중요한 거래 장소로 현대 마야 인들의 생활 상을 잘 보여주는 곳이랍니다.






Day 11 ~13 Antigua
안티구아는 과테말라의 수도로 200년 이상 번영해 온 곳입니다. 1773년 지진으로 인해 많은 유산이 파괴됐지만 아직까지 부분적인 식민 도시 유적을 간직하고 있어 다양한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투어 리더가 여러분 스스로 여행할 수 있도록 오리엔테이션 도보 투어를 시켜 줄 것입니다. 나무가 우거진 자갈길을 걸어봅니다. 울창한 산, 깊은 계곡은 아름다움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아울러 중심지의 센트럴 파크는 늦은 오후와 이른 저녁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이곳 남쪽 편에 있는 여행자 안내소에서 지도 얻어 둘러보세요. 박물관도 좋고 예쁜 마을도 구경할 만 합니다.

이곳에서 살만한 물건은 세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우선 마을에서 직접 짠 최고 품질의 직물과 아름다운 문양으로 디자인 된 나무로 만들어진 베틀, 그리고 가죽으로 만들어진 베틀입니다. 조각된 옥이나 보석은 공장과 가게에서 구입할 수 있고 은 가공품 역시 잘 팔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도자기나 골동품 역시 최상급입니다.






Day 14 ~15 Rio Dulce






Day 16 ~17 Tikal/Flores
전일 자유 일정 혹은 전날 일정 참조




Day 18 ~19 San Ignacio
이번엔 카리브해의 나라 벨리즈로 이동합니다. 휴식을 취하기 좋은 산 이그나시오(San Ignacio)에서는 말타기를 즐기거나 카누, 동굴탐험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벨리즈는 다른 중앙 아메리카 나라와 달리 조용하고 영어를 사용해 다른 지역에 온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한답니다. 그러나 실제적으로는 마야 민족과 스페인 및 인디언의 혼열, 아프리카계, 유럽계, 아시아계가 섞여 있어 매우 다채로운 문화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정글 식물과 고대 마야 유적, 해양 생물, 친절한 사람들이 관광객을 사로잡는답니다.





Day 21 ~22 Caye Caulker
키코커(Caye Caulker) 한가로이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섬으로 친근하고 정감가는 레스토랑이 즐비해 있습니다. 중심으로 가면 작은 빵집들과 해산물 가게들로 빽빽합니다. 이곳에서는 암초를 탐험하거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 스노클링이나 보트타기 등도 가능합니다. 산호초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정도로 주변에서는 열대어나 가오리, 상어 등 다양한 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손 낚시의 짜릿함도 이곳에서 누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즐거움이랍니다. 이후 해변에서 즐기는 바비큐는 환상 그 자체입니다.





Day 23 Caye Caulker
개인 일정에 따라 자유롭게 출국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호텔 체크 아웃은 오전 내 해야 하지만 짐 보관은 가능합니다. 투어가 끝난 후에도 좀 더 둘러보고 싶다면 추가 문의가 필요합니다. 칸쿤 국제공항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Day 24 ~25 경유지/인천
경유지를 경유합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 상기 일정은 현지 상황의 변화, 또는 정해진 일정보다 여행자에게 더 효율적이고 편안한 여정이 생길 경우 바뀔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은혜 

전화문의 02-333-4151 (대표번호)

이메일문의 eunhye@shoestring.kr

(주)신발끈여행사 (우)121-190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106 (창전동 436-19) 2층 신발끈여행사 Tel : (+82) 02 333 4151 Fax : (+82) 02 336 0258
Shoestring Travel 106 Wousan-ro Mapo-gu SEOUL 121-190 KOREA 업무시간 : 월~금 오전 9시~오후6시
대표자 장영복. 사업자 등록번호 105-81-66169 Mon to Fri Open 9 am Close 6pm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08-서울마포-01080호 점심시간에는(12시~1시)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 여행약관 | 신발끈 찾아오기 | shoetour@shoestring.kr Copyright 2015 Shoestring Travel. All rights reserved.